모바일 실시간 5v5 대전…4월 CBT·2분기 출시

15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진지점령전) 게임 ‘펜타스톰’의 미디어 쇼케이스 행사에서 한지훈 사업본부장이 펜타스톰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차종혁 기자>
15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진지점령전) 게임 ‘펜타스톰’의 미디어 쇼케이스 행사에서 한지훈 사업본부장이 펜타스톰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차종혁 기자>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넷마블게임즈가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을 올 2분기에 출시해 모바일 MOBA 대중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15일 모바일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진지점령전) 게임 ‘펜타스톰’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모바일 MOBA의 새로운 도전을 예고했다.

이날 행사에서 백영훈 넷마블 사업전략 부사장은 “펜타스톰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게임”이라며 “리니지2 레볼루션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의 대중화를 이룬 것처럼 펜타스톰은 모바일 MOBA 대중화를 이루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게임소개에 나선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펜타스톰은 PC에서 주로 즐겼던 MOBA장르를 모바일에 최적화한 게임으로, 언제 어디서나 박진감 넘치는 5대5 실시간 대전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펜타스톰은 4월 중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하고 2분기 내 정식 론칭을 진행한다.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MOBA '펜타스톰' <사진=넷마블>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MOBA '펜타스톰' <사진=넷마블>

모바일에 최적화된 실시간 5대5 대전

넷마블이 밝힌 펜타스톰의 특징은 모바일 MOBA의 특성에 맞춘 짧고 빠른 성장과 전개, 모바일에 최적화된 쉽고 간편한 조작, 실시간 매칭을 고도화한 5v5 대전 등 3가지로 요약된다.

탱커·전사·아처·마법사·암살자·서포터 등 6개의 직업, 22종의 영웅, 차별화된 스킬과 역할로 대전마다 새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영웅은 출시 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며, 영웅 별로 독특한 스킨도 준비되어 있어 이용자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다.

펜타스톰은 ‘막타’의 개념이 없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이 필요 없고, 게임이 기존의 MOBA 게임들보다 빠르게 진행된다. 궁극기도 4레벨부터 활용할 수 있어 각 영웅들의 개성과 화려한 스킬을 더 빨리 볼 수 있다. 영웅은 최대 15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하며, 경기 시간은 평균 약 10~20분 정도 소요된다. PC MOBA가 3~40분 소요되는데 비해 모바일 MOBA에 맞게 소요시간을 크게 단축시켰다.

펜타스톰의 실시간 모드는 5대5, 3대3, 1대1 등 3가지 형태의 방식을 제공하며 탑, 미드 봇 라인의 세 개의 방향에서 적과의 전투를 펼친다. 라인별로 존재하는 방어탑과 병사는 물론, 풀숲을 잘 활용하며 상대에게 기습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펜타스톰’은 본진으로 돌아가지 않고 터치 한번에 스킬&아이템 구매가 가능하고 모바일 가상 패드 상에서도 섬세한 플레이가 가능하다”며 “퀵 메시지 및 음성채팅까지 지원해 진정한 모바일 최적화를 이뤘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출시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e스포츠 진행

특히 넷마블은 펜타스톰의 모바일 e스포츠 도전을 위한 계획을 공개했다. 펜타스톰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비공식리그(일반 토너먼트 대회, 리그 선발전)와 프로 선수들이 참가하는 정규리그로 나누어 진행된다.

넷마블은 출시 후 펜타스톰의 초청전인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토너먼트 대회’, 정규리그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리그 선발전’,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규리그’까지 이어지는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e스포츠 스타 이영호와 송병구를 비롯 이제동과 기욤 패트리, 서지훈, 강민 등 유명 선수들이 대거 참여한 특별 이벤트 매치가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 돼 ‘펜타스톰’ e스포츠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