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네시삼십삼분·네오위즈 등 각 게임 특성 살린 이벤트 마련

<사진=넥슨>
<사진=넥슨>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게임사들이 화이트데이와 관련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네시삼십삼분 등은 화이트데이인 14일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넥슨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사의 게임들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에서는 15일까지 2인이 한 그룹으로 ‘사랑의 방해꾼’ NPC를 피해 ‘불타는 사랑’을 상대방에 전달하는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획득 점수에 따라 ‘달콤’, ‘밀당의 고수’ 등 칭호와 함께 ‘이동속도’와 ‘경험치’ 버프(능력치 일시 상승효과)를 제공하는 ‘보석상자’ 아이템을 지급하고 누적 점수에 따라 ‘하트 목걸이’, ‘하트 선글라스’ 등 다양한 치장 아이템을 제공한다.

‘어둠의전설’에서는 14일까지 게임에서 결혼한 캐릭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칸의 심술 던전 탈출’ 미션을 성공하면 보상으로 ‘러블리하트링’ 아이템을 지급하고 ‘커플 달리기’ 이벤트에서 우승하면 ‘하트헤어핀FX’와 ‘이모션-하트’를 지급한다.

‘커플 달리기’ 이벤트는 지난달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와 합산해 총 20회를 초과해 우승했을 시 추가 보상 아이템 ‘하트각반’을 지급한다.

‘서든어택’에서는 화이트데이 기념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14일 ‘[White] 한정판 칭호’와 ‘블루 캔디(7일)’, 닉네임 배경을 꾸밀 수 있는 ‘사랑의 인식표Ⅱ 영구제’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클로저스’에서는 13일부터 15일까지 '새콤달콤 꿀템과 함께하는 두근두근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3일 간 매일 다른 보상으로 '화이트데이 사탕모자', '화이트데이 장미꽃', '화이트데이 하트날개' 등을 선물한다.

‘아르피엘’에서는 14일까지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화이트 데이 사탕(10개)'을 지급하며 ‘메이플스토리’에서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대상으로 ‘달달한 선택형 데미지 스킨 상자’, ‘캔디는 달콤해! 훈장’, ‘성향 성장의 비약’ 등 풍성한 혜택이 포함된 ‘달콤한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엘소드’에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14일 하루 동안 14분 이상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커플반지’, ‘폭발하는 울분의 수정구’를 지급한다. 각 남녀 캐릭터가 ‘커플반지’를 사용해 ‘연인’이 되면 전용 스킬인 ‘천상지애’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매주 커플이 된 요일에 접속하면 ‘부활석’, ‘마법석’ 등 커플기념일 선물을 랜덤으로 지급한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30일까지 게임 내 몬스터를 사냥하면 ‘소다 사탕’, ‘레몬 사탕’, ‘딸기 사탕’, ‘후르츠 사탕’을 지급하고, 사탕을 이용해 ‘사탕 세트’를 제작하면 HP회복력, 경험치 등 각종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는 ‘화이트데이 목걸이·팔찌·밴드’ 등의 이벤트 아이템을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5일까지 게임 내 몬스터 사냥 시 획득 가능한 ‘딸기맛 사탕’, ‘오렌지맛 사탕’, ‘박하맛 사탕’ 아이템을 모으면 개수에 따라 ‘막대 솜사탕’, ‘블랙큐브’, ‘럭키데이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모든 이벤트 업적 달성 시 ‘화이트데이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삼검호2’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자스민 사탕’, ‘백장미’, ‘백호의 축복’을 지급하는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스 던전’, ‘장병각’, ‘협객 원정’ 등 이벤트 던전을 완료하면 ‘봄날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봄날 주머니’에서 각종 재료를 수집해 ‘백호의 발자국’을 제작할 수 있다. ‘백호의 발자국’을 사용하면 치명타 등급이 상승하는 화이트데이 기념 의상 ‘백호’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자스민 사탕’, ‘백장미’, ‘백호의 축복’을 제공한다.

<사진=네시삼십삼분>
<사진=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은 ‘삼국블레이드’, ‘의천도룡기 for Kakao’, ‘몬스터슈퍼리그’ 등에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집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에서는 14일부터 27일까지 화이트데이 기념 ‘사탕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탕 상자는 장수 진급, 소탕권 사용 등 퀘스트를 수행하고 획득하는 열쇠로 개봉할 수 있으며 각종 진화 재료와 3~4성 장수 뽑기권, 등용패 등을 얻을 수 있다.

‘의천도룡기 for Kakao’에서는 14~15일 양일간 서버 전체의 애정도에 따라 선물을 증정한다. 애정도는 이용자끼리 꽃 아이템을 선물하면 쌓이며, 누적된 애정도에 따라 최대 귀속금화 870개와 도룡령, 4등급 보석 등을 선물 받는다.

포획 RPG ‘몬스터슈퍼리그’에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신규 스타몬 ‘슈가’를 선보인다. 사탕 모양의 몬스터 ‘슈가’는 지역에 따라 슈가, 캔디스, 롤리 등의 이름으로 다양하게 등장한다. 돌연변이의 경우 클랜전에서 아군의 체력을 30~35% 증가 시킨다.

네오위즈게임즈, 한빛소프트, 스마일게이트 등도 각사 게임의 특성을 살린 이벤트를 준비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온라인 1인칭 슈팅(FPS)게임 ‘아이언사이트’에서 화이트 데이를 맞아 이용자들에게 ‘화이트 스톰 체이서 배낭’ 등의 한정판 아이템을 증정하며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에서 게임 내 화이트데이 사탕을 모아 바구니를 가득 채우면 아바타 교환권, 기념 액세서리, 할인 쿠폰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달콤달콤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밖에도 스마일게이트는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화이트데이’를 맞아 ‘널사탕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게임펍은 3D 미소녀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소녀함대’에서 홍보 모델인 ‘러블리즈’를 활용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친구나 연인끼리 사탕을 주고 받는 3월 14일을 기념해 ‘사탕’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벤트에 참가해 혜택도 받고 즐거운 추억도 만드는 특별한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