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리테일 영업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대대적인 지점 전문영업직 채용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리테일 영업관련 자격 보유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근무지는 하이투자증권 전국 33개 지점 중 본인이 원하는 지점을 선택해서 근무할 수 있다.

지점 전문영업직에게는 기본급과 성과급이 지급된다. 특히 보수 지급률 부분에서 영업수익 실적에 따라 50~70%의 단일 지급률을 적용해 업계 최상위의 보수 지급 시스템을 갖췄다.

연간 120만원의 복지포인트가 지원되며 연령에 따라 배우자까지 종합검진이 가능하도록 처우를 대폭 개선했다. 특히 복지 개선 비용을 개인비용으로 차감하지 않아 전문영업직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도록 지원한 것이 눈에 띈다.

이외에도 신용 및 대출가능 주식종목을 1천650개로 확대하고 전문영업직 직원들의 경력에 합당한 직위를 부여하는 등 전문영업직에 대한 다양한 영업지원 방안을 함께 시행한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어려운 증권업계 상황에서도 직원과 회사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모든 직원을 한 가족으로 예우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 또는 전국 영업점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