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KEB하나은행은 28일 수취인의 휴대폰번호를 이용해 언제 어시서나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해외송금이 가능한 '1Q Transfer(원큐 트랜스퍼)'의 서비스 지역을 총 15개 국가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원큐 트랜스퍼는 송금 수취인의 거래 은행, 계좌번호 등을 몰라도 휴대폰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하고 수취인은 송금 도착 문자를 받은 후 본인이 원하는 수취방법을 선택해 송금액을 수령할 수 있는 최신 핀테크형 해외송금서비스다.

지난해 필리핀을 시작으로 호주, 인도네시아, 캐나다, 영국까지 확대됐던 원큐 트랜스퍼의 서비스 지역이 우즈베키스탄, 네팔, 러시아, 미얀마,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인도, 카자흐스탄, 케냐, 가나 등 10개의 국가가 추가돼 총 15개 국가로 확대됐다.

원큐 트랜스퍼는 송금액 기준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하인 경우 5천원, 초과시엔 7천원의 낮은 비용으로 수취통화와 금액을 확정해 송금할 수 있으며 현지지급수수료 등은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1회 최대 송금액은 미화 기준 1만달러로 개인간 증여성송금, 유학생·해외체재자송금 및 외국인 근로자의 급여송금 등이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관계자는 "올해 10개국이 추가돼 총 15개국으로 송금이 가능해진 원큐 트랜스퍼의 서비스 지역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대한민국 최고 외국환거래 전문은행으로서의 축적된 역량과 혁신적 핀테크 기술로 손님 편익 증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