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여신금융협회 소속 여신금융교육연수원은 여신금융회사 신입사원이 업무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여신금융사 신입사원 능력개발 교육’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융산업에 대한 이해(국내외 금융경제 동향, 여신금융업계 현황), 여신금융업 관련 주요 법률, 보고서 작성기법, 재무제표의 이해, 효과적인 조직생활(커뮤니케이션 스킬, 비즈니스 에티켓 ,대화의 기술) 등의 주제로 협회 및 업계 전문가 강사진으로 구성됐다.

신청방법은 여신금융협회 회원사의 경우 협회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비회원사는 교육신청 문의(02-2011-0654)를 통해 이메일 또는 팩스로 오는 3월 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기연 여신금융교육연수원 원장 겸 여신금융협회 부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은 금융시장 전반에 대한 기본지식과 여신금융 관련 실무 및 법규지식을 습득하고 효과적인 조직생활을 위한 다양한 스킬을 배양해 입사 초기 조직적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연수원은 여신금융업계의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직무‧계층별 교육‧연수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