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최홍기 기자] 이마트위드미는 25일부터 공항철도 편의점 운영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위드미는 지난해 12월 공항철도 내 편의점 입찰을 통해 단독 입점 계약을 체결했으며 약 2개월간 준비를 마치고 역사 내 12개 점포를 오픈한다.

서울역1호점 등 기존 11개점은 오는 25일에 오픈하며 서울역 2호점은 다음달 4일 새로 문을 연다.

해당점포는 서울역1호점, 서울역2호점, 공덕역점, 홍대입구역점, DMC역점, 김포공항역점, 계양역점, 검암역점, 청라역점, 운서역점, 화물청사역점, 인천공항역점 등이다.

올해로 개통 10주년을 맞은 공항철도는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역 사이를 운행하는 총 길이 61km, 12개 역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공항연계 철도로 지난해 누계 이용객수 3억명을 돌파했으며 연간으로 환산하면 3천만명 이상의 내외국인이 이용했다고 이마트위드미는 설명했다.

이마트위드미는 서울 3대 터미널(센트럴,동서울,남부)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등 주요 교통 허브에 편의점을 운영하게 돼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이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영 이마트위드미 대표이사는 “이번 공항철도 역사내 12개 매장 오픈을 통해 이마트위드미 브랜드 인지도를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내국인 고객들 뿐만 아니라 한국을 찾는 많은 외국인 고객들의 스마트 관광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