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팅 혁신 기술 적용, 블루라이트·자외선 동시 차단

<사진=에실로코리아>
<사진=에실로코리아>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에실로코리아가 블루라이트와 자외선을 한 번에 차단하는 안경렌즈 ‘니콘 BLUV’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니콘 BLUV’는 시중에 나온 기존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의 단점을 해소했다. 블루라이트란 380~500 나노미터(nm) 영역에서 태양 및 LED 디스플레이가 발하는 가시광선 중 푸른빛을 의미한다. 이 빛에 장시간 노출되면 안구 건조와 시력저하, 두통 및 수면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5천600만 명에 이를 정도로 보급이 대중화됐고 차량의 헤드라이트가 LED로 변화됨에 따라 블루라이트는 현대인의 일상생활 속에서 눈을 더욱 위협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은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노트북의 2배, TV의 5배나 많아 디지털 기기중에서도 블루라이트의 위험도가 가장 높다.

기존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렌즈는 코팅으로 빛을 반사시켜 차단한다. 그러나 이 방식은 렌즈 색상이 노랗게 보여 투명도가 떨어지고, 렌즈 후면 반사로 잔상이 남아 번져보이는 ‘고스트 현상’이 발생한다.

에실로코리아에 따르면 ‘니콘 BLUV’는 블루라이트를 렌즈에서 직접 흡수시키는 방식으로 렌즈가 투명하다. 또 고스트 현상을 최소화했다.

특히 블루라이트 380~500 나노미터(nm) 전체 영역대에서 34.5%를, 일상생활에 집중된380~430 나노미터(nm) 영역의 블루라이트를 집중 차단해 태양빛과 각종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피로해진 현대인들의 눈을 보호하는데 유용하다.

‘니콘 BLUV’는 블루라이트뿐 아니라 자외선 차단 성능도 뛰어나다. 렌즈 전면에서 자외선을 100% 막을 수 있고, 후면에서 반사되어 눈으로 들어오는 자외선도 96% 차단한다. 기존 렌즈의 후면 자외선 차단율 70% 정도와 비교해 상당히 업그레이드됐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에실로의 혁신적인 기술로 탄생된 ‘니콘 BLUV’는 눈 건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뛰어난 기능을 갖춘 데다 불황을 고려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공급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실로코리아는 ‘니콘BLUV’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니콘 렌즈 페이스북을 통해 2번에 걸쳐 고객 론칭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친구 태그 이벤트 당첨자 60명과 퀴즈 이벤트 당첨자 6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 검색창에서 ‘니콘 안경렌즈’를 검색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