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은 최근 높은 변동성으로 투자자의 관심이 미국 달러화에 투자할 수 있는 지수연동형 펀드(ETF)신탁 신상품 3종을 오는 20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원달러환율은 브렉시트, 미국 금리인상, 트럼프 당선 등 굵직한 정치적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크 폭의 변동성을 보여왔다.

앞으로도 미국의 추가 금리인상, 트럼프 정부의 환율조작국 지정여부, 4~5월 프랑스 대선 등 글로벌 이슈가 대기하고 있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KB국민은행이 새로 출시한 ETF신탁상품은 원달러환율상승(원화약세)시 수익이 발생하는 상품 2종과 원달러환율하락(원화강세)시 수익이 발생하는 상품 1종으로 구성했다.

또 고객이 미리 설정한 목표수익률 도달시 장중 실시간으로 자동 매도되는 자동환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매도타이밍에 대한 고민 없이 투자목료를 달성할 수도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달러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고 고객들이 환관련 투자에 많이 익숙해졌다"며 "앞으로 환에 투자하는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전망돼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ETF는 주식시장에 상장돼 거래되는 인덱스펀드로 최근 종합자산관리를 위한 투자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금융투자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EFT의 시장도입 초기인 2006년부터 ETF신탁을 운영해 왔으며 그 동안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은행권내 압도적인 수탁고와 가입고객을 보유하고 있디.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