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식스·칠성사이다·밀키스 등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현대경제신문 최홍기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핫식스와 칠성사이다, 밀키스를 앞세워 미국 음료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핫식스는 올해 미국 에너지음료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고, 기존 소매점 위주로 판매됐던 칠성사이다와 밀키스는 미국 중 대형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Kroger)’로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핫식스를 초도 물량으로 약 2천상자를 선적했으며, 이달부터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핫식스의 미국 시장 진출에 맞춰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PGA 골프대회 ‘The Genesis Open 2017’에서 스폰서 부스도 운영한다.

칠성사이다와 밀키스의 경우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이자 중,대형 슈퍼마켓 체인 부문 1위 기업인 크로거에 입점한다.

크로거 입점은 그 동안 한인 위주의 시장 공략에서 벗어나 글로벌 탄산음료의 격전지인 미국 현지인 시장으로 확대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칠성사이다와 밀키스는 오는 3월부터 미국 전역의 2천여개 크로거 슈퍼마켓 점포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달까지 초도 물량으로 칠성사이다 및 밀키스 약 6천상자를 수출하며, 향후 입점 점포 확대 및 다양한 추가 제품 수출로 매출 성장을 이룰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의 한인 시장과 더불어 미국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해 미국 식품시장에서 ‘음료 한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