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사진)이 신한금융지주 회장으로 내정된 조용병 신한은행장 후임으로 결정됐다.

신한금융지주는 7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신한금융 본사에서 자회사 경영관리위원회(이하 자경위)를 열고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을 2년 임기의 신한은행장 후보로 추천했다.

자경위는 위성호 내정자가 신한금융지주 부사장, 신한은행 부행장, 신한카드 사장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은행장으로서 요구되는 통찰력과 조직관리 역량을 고루 갖췄다고 평가했다.

또 카드 사장으로 재임하면서 빅데이터(Big Data) 경영 선도를 통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경영능력이 입증된 후보라고 설명했다.

특히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해 은행장으로서 디지털, 글로벌 등 핵심분야에서 변화를 선도해 나갈 뿐만 아니라 견조한 성과 창출을 통해 신한은행의 리딩뱅크 위상을 공고히 할 적임자라고 판단했다.

자경위 위원들은 과거 신한사태와 관련해 시민단체가 위성호 후보를 위증 및 위증교사 혐의로 고발한 내용에 대해서는 신한은행 준법감사인을 통해 자세히 설명을 듣고 논의 후에 은행장 후보로 추천하는데 있어 문제가 될 만한 사항이 아니라는 점에 뜻을 같이 했다.

아울러 조직의 미래를 이끌고 나갈 수 있는 역량과 비전을 가진 인재를 은행장 후보로 추천 하는 것이 현 시점에서 더욱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날 추천된 신한은행장 후보는 신한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심의와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