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올리브영>
<사진=올리브영>

[현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CJ그룹의 헬스 앤 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이달부터 ‘트롤’ 캐릭터 신제품 8종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트롤’은 드림웍스가 제작한 신작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오는 16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올리브영에서 그 동안 출시했던 드림웍스 제품들은 패키지 디자인뿐 아니라 제품 자체에 캐릭터가 가진 고유의 컨셉을 살렸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트롤’ 제품도 마스크팩(2종), 3단코팩, U존/T존팩(각 1종), 스킨팩, 먼지떨이(2종) 등 총 8종의 상품에 캐릭터의 개성과 느낌을 담았다.

‘알 유 더 리얼 브랜치 마스크’, ‘알유더 리얼 파피 마스크’는 트롤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브랜치’와 ‘파피’의 얼굴을 입체적으로 프린팅 한 마스크팩이다. 얼굴에 붙이면 애니메이션 캐릭터처럼 보이는 재미를 줬다. 귀여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숯가루 에센스와 장미수 에센스가 함유돼 모공관리와 주름개선, 미백에 도움을 준다.

트롤 주인공 브랜치의 코 모양을 본 뜬 ‘피지 쏙- 오프 3단 코팩’은 일반 코팩보다 넓은 면적을 커버할 수 있다. 또한 작은 삼각형 모양의 시트가 추가로 들어 있어, 미간과 턱 피지관리도 함께 할 수 있다. 녹차추출물과 티트리잎 오일 성분으로 마무리까지 깔끔하다.

‘1일 1팩’ 신조어가 생길 만큼 높아진 ‘페이셜 홈케어’ 트렌드에 맞춘 제품도 함께 출시됐다. ‘수분 코팅 옐로우 U존팩’과 ‘피지 아웃 실버 T존팩’은 각각 수분 공급과 피지 관리 기능을 담은 ‘부분팩’으로 기존 필오프(Peel Off)팩에 비해 적은 용량으로도 원하는 부위를 간편하게 케어하는 제품이다.

‘쇼 유어 트루 스킨팩’은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도록 ‘따뜻한 워시오프팩’, ‘오렌지 클레이팩’, ‘핑크 클레이팩’, ‘시원한 슬리핑팩’ 등 총 4종이 소용량 포장 됐다.

올리브영은 트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드림웍스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브랜치'와 '파피' 쿠션을 증정하는 행사를 전국 모든 매장에서 소진 시까지 진행하며, 명동 본점에서는 2월 한 달 간 브랜치와 파피 조형물을 설치, 함께 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을 운영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은 제품의 뛰어난 품질력은 기본, 재미와 독특함을 무기로 캐릭터 마케팅 열풍 속에서도 경쟁력을 잃지 않고 있다”며 “소비자의 눈높이와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한 이색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