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모양을 시각화”…교대 금호 어울림에 첫 적용

금호산업 아파트 브랜드인 어울림의 새 BI(Brand Identity). <사진=금호산업>
금호산업 아파트 브랜드인 어울림의 새 BI(Brand Identity). <사진=금호산업>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금호산업 건설사업부(이하 금호건설)은 아파트 브랜드인 어울림의 BI(Brand Identity)를 교체한다고 23일 밝혔다.

새 BI는 오는 3월 입주하는 광주 ‘교대 금호 어울림’ 아파트에 처음 적용된다.

금호건설이 지난 2003년 도입한 어울림 브랜드는 인간과 자연, 첨단생활이 서로 조화가 된다는 뜻을 갖고 있다. 영어로 된 아파트 브랜드가 난무하는 시장에서 고유의 한글을 사용하며 좋은 평을 얻어왔다.

이번 새롭게 리뉴얼 한 BI는 어울림을 발음할 때 입모양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사운드를 시각화한 독특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개성을 창출했다.

세 개의 원형 모습은 같은 듯 다른, 다른 듯 같은 요소끼리의 조합으로 자연스러운 흐름 속에서 조화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브랜드 칼라 역시 편안함과 휴식의 공간으로서의 아파트를 넘어 내일을 위한 활력소를 다시금 채우는 경쾌한 에너지를 담고 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어울림 BI를 새롭게 변경한 만큼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키워 고객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살 수 있는 주거공간을 마련하겠다”며 “금호건설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재도약해 영속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