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금융사 중 9위, 국내 금융사선 유일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다보스포럼에서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Global 100)'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Global 100은 캐나다의 미디어 그룹인 코퍼레이트나이츠가 평가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지수로 다보스포럼을 통해 발표된다.

코퍼레이트나이츠는 2005년부터 전 세계 3천500여개 기업에 대해 직원 신규채용 규모, 고용 안정성, 각종 효율성 등 12개 성과지표를 기준으로 100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2013년 처음 선정된 이래 꾸준히 Global 100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올해도 40위에 랭크됐다.

이는 전 세계 금융사 가운데 9위에 해당하며 국내 금융사 중에서는 유일하다.

신한금융은 지난 2015년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이사회 내 소위원회인 '사회책임경영위원회'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 그룹 차원의 사회책임경영 전략을 수립해 체계적인 경영활동을 추진하는 등 세계적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모범기업에 걸맞은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한금융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MSCI ESG 지수, FTSE4Good 지수 등 각종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지표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은 앞으로도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기반으로 고객과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며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