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인력 추가 확보…비상상황실 운영

CJ대한통운 상황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상황실. <사진=CJ대한통운>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CJ대한통운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약 3주간 설 선물 특별수송기간(이하 특수기)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올해 설 특수기에 지난해보다 약 20% 가량 택배 물량이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오는 24일 설 연휴 기간 중 1일 최대 물량인 535만상자를 배송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특수기 동안 택배물량을 원활히 배송하기 위해 비상근무에 들어간다.

이에 CJ대한통운은 비상상황실을 운영해 전국의 물동량 흐름을 모니터링하며 협력업체 차량을 추가로 확보하고 콜센터 상담원과 상하차, 분류 아르바이트 인력도 20% 가량 추가 투입한다.

또한 한파와 강설 등에 대비해 전국 1만6천여대의 택배차량을 사전에 정비하고 스노우 체인 등도 구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배송담당 구역 내 상습 동결도로 등을 사전에 숙지토록 하고 안전운전 교육도 시행하는 등 원활한 배송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설 연휴가 4일 정도로 짧아 귀향을 선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돼 이것이 택배물동량 증감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됐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변질될 수 있는 신선식품 등은 받는 사람의 일정을 확인한 후 발송하고 가급적 주말을 끼고 보내지 않는 것이 좋다”며 “가급적 이번 주에는 접수를 마쳐두는 것이 좋고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면 택배기사 방문을 기다릴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