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OLIVERS’ e스포츠팀 공식후원 체결

[현대경제신문 최홍기 기자] 비비큐(BBQ)가 e스포츠산업과의 협업을 시작한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11일 한국e스포츠협회와 ‘bbq OLIVERS(bbq 올리버스)공식 후원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bbq 프리미엄카페 종로 본점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 전병헌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이승현 라이엇 게임즈 한국 대표, 송성창 ESC 대표, bbq 올리버스 선수단 등이 참석했다.

비비큐는 외식산업과 최근 21세기를 대표하는 문화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e스포츠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두 산업을 종합문화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체결식을 통해 ‘치킨을 먹으며 e스포츠를 관람하는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포석이다.

‘bbq 올리버스’는 오는 17일에 개막하는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부터 새로운 팀명, 로고, 유니폼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윤홍근 제너시스 BBQ 그룹 회장은 “bbq 올리버스 라는 이름의 구단 후원을 시작하게 됐다”며 “외식산업과 e스포츠 산업이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최적의 길을 찾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 올리버스’는 김가람 감독이 팀을 이끌고 있으며 주장 김재희를 비롯한 8명의 선수단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015년 ESC로 창단해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준우승부터 2015 LoL KeSPA Cup 우승, 2015 IEM 퀠른 LoL 부문 우승 등을 기록하며 세미 프로 팀으로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지난해에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우승에 이어 2016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승격까지 이루어 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