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업무처리·보이스피싱 예방·대외미지지 제고 3명 특별승격

[현대경제신문 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은 2일 특별승격 3명 포함 일반직원 대상 803명의 승격인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승격인사는 미래 신성장 동력 강화를 위해 핵심직무(기업금융·외환, RM, 글로벌 인재, 심사역 등) 수행 직원을 우대하고 조직경쟁력 강화를 위해 성과와 역량이 우수한 직원 위주로 승격 인사를 실시했다고 KB국민은행은 설명했다.

더불어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KB의 대표 숨은 일꾼(1명)과 대·내외 KB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직원(2명)들에 대해 승격 T/O외 별도의 특별 승격을 실시했다.

차장에서 부지점장급으로 한 단계 특별 승진한 영등포지점 맹장호(43) 차장은 신체장애에도 영업현장에서 뛰어난 고객관리와 꼼꼼한 업무처리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를 방지해 금융감독원 감사장을 수상한 방이남지점 심영화(32.여) 계장과 국제기구인 아시아개발은행(ADB) 파견 근무를 통해 KB국민은행의 대외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한 HR본부 김성수(44) 차장도 각각 한 단계 승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승격인사는 '성과와 역량에 기반한 인사'라는 명확한 인사 철학을 구현하고 이에 더해 조직 내 맡은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직원에게 승격의 기회를 부여했다"며 "앞으로도 자기자리에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직원에게 희망을 주는 인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