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이 2일 오전 서울 중구 청계천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2017년 시무식에서 신년 경영방침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이 2일 오전 서울 중구 청계천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2017년 시무식에서 신년 경영방침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현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2017년 정유년(丁酉年)을 맞아 신년 경영화두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경영방침을 ‘처음처럼(Back To Basics)’으로 정하고,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의 비전 달성을 위한 도전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서경배 회장은 2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2017년 시무식에서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창업정신을 되새기고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기본을 충실히 다지면, 급격하게 변화하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도 큰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지금까지 어떠한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세상의 변화를 항상 새로운 기회로 창조해 낸 ‘오뚝이 정신’과 혁신의 DNA를 바탕으로 원대한 기업 비전 달성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자”고 의지를 밝혔다.

서 회장은 특히 “이제 ‘제품’만 잘 만들면 팔리던 ‘양의 시대’, 기술이 담긴 ‘상품’이 돼야 팔리던 ‘질의 시대’를 넘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명품’만이 팔리게 되는 ‘격(格)의 시대’로 바뀌는 변곡점에 서 있다”며 “우리만의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전 세계에 넘버원이 아닌 온리원(Only One)의 품격 있는 가치를 선보이는 뷰티 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확산, 디지털 역량 제고, 리테일 고도화, 브랜드 특이성 강화, 고단수(高段數) 경영 혁신, 품질 혁신과 지속 성장 고도화 등을 중점 추진 전략으로 수립하고, 경영목표와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