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현대경제신문 박영준 기자] 교보생명은 2일 ‘교보생생플러스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사망보장 없이 5대 주요질환과 암, 간병 등 생존보장에 집중해 보험료 부담을 대폭 낮췄다.

5대 질환(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말기 간·폐·신장질환)을 보장하는 주계약과 생활보장특약(3종), 일반특약(11종) 으로 구성됐다.

주계약은 5대 질환 발생 시 각 질환 별로 1회씩 진단보험금 1천500만원과 매월 생활자금50만원을 3년간 받을 수 있다.

생활보장특약은 암과 간병, 상해플랜 중 1개 이상을 가입할 수 있으며 암이나 일상생활장해, 중증치매 발병 시 주계약과 동일한 진단보험금과 생활비를 받을 수 있다.

또 입원이나 수술, 골절치료비 등을 보장하는 특약, 중환자실 입원특약, 응급실내원특약 등을 신설했다.

처음 가입 시에는 만기지급형으로 가입하고 20년 만기 시 주계약과 생활보장특약 3종에서 각각 300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갱신 시에는 순수보장형으로만 가능하고 필요한 보장만 재설계 할 수 있어 보험료 인상 부담을 최소화했다.

이 상품에 가입하면 교보헬스케어서비스 내  ‘헬스케어서비스멤버십’을 제휴서비스로 제공(유상)해 5대 질환이나 암 발병 시 고객의 치료관리,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윤영규 교보생명 상품개발팀장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꼭 필요한 보장을 준비하고 싶어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시킬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