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에게 당부…“실행력이 최고 경쟁력”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허창수 GS그룹 회장(사진)이 임직원들에게 “진화의 DNA가 조직문화로 정착되고 수익기반 다변화와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허창수 회장은 2일 서울 강남구 논현로 GS그룹 사옥에서 열린 ‘2017년 GS신년모임’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허 회장은 이어 “실행력이 곧 최고의 경쟁력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며 “산업 구조조정과 수출·소비 둔화, 정치·사회적 불안요인까지 더해져 올해 경영환경도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허 회장은 “과거 놓쳤던 부분과 아쉬웠던 점이 무엇인지 찾아내 반복되는 실수는 과감히 고치고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런 노력이 쌓여 우리만의 독특한 노하우로 내재화 돼야 비로소 우리의 진정한 실력과 역량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며 “성찰의 과정과 결과물을 서로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진화의 DNA가 GS의 조직문화로 뿌리내리게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실행력이 곧 최고의 경쟁력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허 회장은 “바다를 건너려면 일단 닻을 올려야 한다”며 “아무리 전략이 훌륭하고 역량이 뛰어나다 하더라도 강력한 실행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결코 성공 할 수 없으며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반드시 목표를 달성해 내겠다는 끈기와 집념이야 말로 실행력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중용(中庸)에 나오는 고어를 인용하며 “남이 한 번에 성공할 때 나는 백 번을 하고 남이 열 번을 하면 나는 천 번을 하겠다는 열정과 각오로 실행해야 한다”며 “최선을 다한 실패를 격려하고 도전을 장려하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구축해 간다면 실행력은 배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