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우리카드가 새해 시작과 함께 ‘위비 할인 카드’, ‘위비 포인트 카’드, ‘웰리치주거래2 카드’ 등 3종의 신용카드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위비 할인 카드는 할인 서비스와 포인트 적립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형할인점, 백화점, 온라인쇼핑, 홈쇼핑, 학원, 병의원(동물병원 포함), 보험, 주유, 대중교통 등 주요 9대 업종에서 7%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카드로 이동통신 요금, 아파트관리비, 렌탈료 등을 매월 25만원 이상 자동이체 결제하면 모아포인트 2천500점도 함께 적립된다.

위비 포인트 카드는 1인 가구 급증에 따라 지난해 소비 트렌드에 큰 영향을 미친 ‘나홀로족’을 위한 특화 상품이다.

이 상품은 매월 가장 많이 이용한 업종 순서대로 적립 혜택을 제공해 더 할인받기 위해 매번 카드 상품을 변경해야만 했던 번거로움을 개선했다.

온라인쇼핑, 홈쇼핑, 편의점, 면세점, 학원, 병의원(동물병원 포함), 약국, 보험, 여행사, 대중교통 등 1인 가구의 소비가 많은 주요 15대 업종 이용금액이 대상이며 매월 1위 업종 7%, 2위 업종 5%, 3위 업종 3%를 자동으로 적립해 준다.

여기에 해외 이용수수료 0.3% 면제, 해외 자동입출금기(ATM) 현금인출수수료 건당 3달러 면제 서비스도 탑재해 해외직구와 해외여행 시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웰리치주거래2 카드는 이동통신과 대중교통에서는 2%의 모아포인트를,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 면세점, 해외가맹점 이용 시에는 1.5%, 그 외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는 0.7%의 모아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이용실적에 따라 추가로 보너스 포인트가 제공된다. 발급 후 6개월간 국내에서 400만원 이상 이용하면 1만5천점을 받을 수 있으며 매 6개월마다 이용실적을 충족하면 다 가정하면 연간 3만점을 적립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카드 3종 모두 NHN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청구할인과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벅스 제휴이용권 50% 청구할인, 한게임 충전과 코미코 웹툰 20%, 티켓링크 10%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페이코에서 결제 시 페이코 포인트 1%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각종 생활밀착 서비스도 풍성하다.

치킨·피자 10% 청구할인, 전국 영화관 3천원 청구할인, 커피전문점 10% 청구할인,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전기차 보급 확대 추세에 맞춰 업계 최초로 전기차 충전요금 20%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시장 및 고객 트렌드 변화를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신규 부가서비스를 대폭 강화했고 카드 디자인과 소재에 대해서도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3월말까지 전 가맹점 2~6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 대중교통요금 최대 2만원 청구할인, 위비마켓 5천원 청구할인, 페이코 1% 추가 적립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된 신상품들의 연회비는 해외겸용 1만2천원, 국내전용 1만원이다.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스마트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