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등 서구권 지역 사업경쟁력 강화”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글로벌 게임사 카밤(Kabam)의 밴쿠버 스튜디오를 인수하는데 최종 합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넷마블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2017년 1분기까지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다.

카밤 밴쿠버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중 하나로 평가 받으며 ‘MARVEL 올스타 배틀’(해외명 ‘MARVEL Contest of Champions’)을 개발했다.

이 게임은 지난 2014년 12월 출시 이후 미화 4억5천만달러의 매출과 9천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북미 및 글로벌 시장 앱스토어 매출 TOP10에 꾸준히 진입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내년 2분기에는 ‘트랜스포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개발된 ‘TRANSFORMERS: Forged to Fight’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넷마블은 카밤 밴쿠버와 함께 카밤의 오스틴 지사에 위치한 고객 서비스 팀, 카밤 샌프란시스코 지사에 위치한 사업 개발팀, 마케팅팀, 그리고 이용자 확보(UA)팀의 일부를 인수하기로 합의해 현지 이용자 지원과 마케팅도 차질 없이 이어나갈 계획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북미를 포함한 서구권 시장에서 개발경쟁력과 사업경쟁력이 가장 뛰어난 카밤의 밴쿠버 스튜디오를 인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북미 등 서구권 지역에서 넷마블의 사업경쟁력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