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샤오미 등과의 파트너십 실행 계획 및 지원 방안 발표

16일 서울 역삼동 유니티 신사옥에서 열린 '유니티 오픈하우스' 행사에서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조재훈 기자>
16일 서울 역삼동 유니티 신사옥에서 열린 '유니티 오픈하우스' 행사에서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조재훈 기자>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유니티 코리아는 16일 서울 역삼동 신사옥에서 파트너십 계획과 운영 전략, 신기술 및 기능, 국내 기업 지원 방안을 담은 ‘2017년 유니티 코리아 로드맵’을 발표하고 국내 개발자와 파트너들을 위한 ‘2017년 국내 기업 지원 강화 방안’을 공개했다.

유니티 코리아는 이날 ‘메이드 위드 유니티(Made with Unity)’ 한국 웹사이트를 최초 공개했으며 매뉴얼, 스크립트 레퍼런스, 에디터, 헬프센터 등에 대한 한글화 작업 일정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유니티 한글화 일정 <사진= 조재훈 기자>
유니티 한글화 일정 <사진= 조재훈 기자>

유니티는 페이스북의 새로운 PC 게임 플랫폼인 ‘페이스북 게임룸’ 타겟의 빌드에 대해 적극 지원에 나선다. 현재 '페이스북 빌드' 기능은 공개 프리뷰로 제공되며 유니티 5.6 버전부터 공식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유니티 개발자들의 샤오미 MIUI 앱 스토어 진입 및 중국 모바일 앱 시장 공략을 돕고자 샤오미 측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중국 정부가 요구하는 라이선싱 프로세스(required licensing process)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유니티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유니티 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유니티 팬은 물론, 게임 개발자, VR/AR 제작자 등을 위한 업계 최초의 재능 시장인 ‘유니티 커넥트(Unity Connect)’를 한국 시장에 최적화시켜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개발자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엔터프라이즈 고객과 기술적 협력 및 지원을 진행하고 유니티 에반젤리스트들을 활용해 개발 엔진 기능, 서비스 팁, 노하우, 벤치마킹 사례 등을 적극 전달할 방침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올 한 해 동안 유니티는 전세계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줄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개발 엔진 성능 업그레이드와 서비스 고도화를 단행했다”며 “유니티 코리아는 국내 개발자들의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을 약속 드리며 물심양면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