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 교류, 친선관계에 가장 중요”

11일 중국 염성방송국에서 열린 ‘제11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대학생 한국어말하기 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아시아나그룹>
11일 중국 염성방송국에서 열린 ‘제11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대학생 한국어말하기 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아시아나그룹>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한중우호협회는 지난 11일 중국 염성시(鹽城市) 염성방송국에서 ‘제11회 금호아시아나배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결선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중국 내 한국어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2006년 처음 시작된 금호아시아나배 중국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한중우호협회는 결선에 앞서 베이징과 상하이 등 중국 내 9개 지역에서 예선대회를 실시했으며 93개 대학에서 174명이 참가해 열띤 예선 경쟁을 펼친 끝에 최종 25명이 결선 진출자로 선발됐다.

결선 대회는 각 참가자가 한국어 스피치에 이어 주어진 그림을 한국어로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결선에서는 1등 1명과 2등 2명, 3등 3명 등 6명이 본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금호아시아나 그룹은 지역예선을 통과한 결선 진출자 25명 전원에게 부상으로 한국방문 항공권을 제공한다.

1등을 수상한 상해공상외국어직업대학교 3학년 탕양(汤洋)군은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한국어실력도 한층 향상됐고 같이 참가한 친구들도 알게 돼 기쁘다”며 “이번에 1등상을 수상한데 안주하지 않고 더욱 더 좋은 한국어 실력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원태 한중우호협회 부회장과 롼위타오(栾宇滔) 중국인민대외우호협회 부주임, 천홍홍(陈红红) 염성시위원회 상무위원 등이 참석했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박삼구 한중우호협회장은 양국의 미래를 생각할 때 젊은 세대의 교류가 친선관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늘 강조한다”며 “박삼구 회장의 뜻에 따라 지속적인 청소년 교류 지원 및 민간차원에서의 한중 우호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