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부터 운영과 마케팅 전분야 걸쳐 긴밀한 협업 기대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넥슨은 인기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의 공동 개발사 ‘NSC’의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NSC는 다수의 스마트폰 게임 개발 경험을 가진 유망한 개발사로 2014년 넥슨의 벤처 지원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NPC(Nexon & Partners Center)’에 입주한 바 있다.

지난 10월 출시된 ‘메이플스토리M’은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그래픽, 게임의 배경이 되는 ‘메이플월드’ 등 원작의 재미요소를 충실히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 2주 만에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을 돌파했다. 이 게임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에 오르는 등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했다.

넥슨은 이번 인수를 통해 ‘메이플스토리M’의 안정 및 장기적 서비스 제반 환경을 공고히 구축하게 됐으며 앞으로 NSC와 게임 개발부터 운영, 마케팅 등 전 분야에 걸쳐 더욱 긴밀한 협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박지원 넥슨 대표는 “NSC는 넥슨의 대표 IP(지식재산권)인 메이플스토리를 모바일에 성공적으로 이식시킨, 뛰어난 역량을 가진 개발사”라며 “NSC가 보유한 탁월한 개발력과 넥슨의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이용자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