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소설·웹소설·웹툰·애니매이션 등으로 선보일 예정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미르의 전설’ 지적재산권(IP)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대표 무협소설 작가를 비롯해 ‘미스터블루’, ‘북팔’, ‘디알무비’와 각각 공동사업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미르의 전설’ 모바일게임을 소재로 진행되는 콘텐츠 사업이며 향후 위메이드 전반적인 IP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국내 대표 무협소설 작가로 알려진 작가 ‘좌백’(본명 장재훈)과 작가 ‘진산’(본명 우지연)이 ‘미르의 전설’ 무협소설을 출간할 계획이다.

작가 좌백은 ‘대도오’라는 무협소설로 데뷔해 ‘천마군림’, ‘혈기린외전’ 등 인기작을 내놓으며 무협소설계의 중심으로 자리잡았다. 작가 ‘진산’은 우리나라 최초 여성 무협소설 작가로 무협, 로맨스,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K-웹툰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미스터블루’를 통해 색다른 웹툰도 선보일 예정이다.

‘미스터블루’는 국내 무협소설 4대 작가의 저작권을 확보하는 등 무협 장르에 특화된 웹툰 전문 플랫폼 기업이다.

미스터블루는 현재 약 260만명의 회원과 약 70여명 작가의 4천여종 작품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 게임사업 본격화 등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향후 중국 서비스까지 고려해 중국어 버전으로도 동시 제작된다.

‘미르의 전설’ 웹소설은 1990년생의 젊은 박명식 작가가 게임의 주요 세계관과 콘텐츠를 새롭게 재해석해 집필할 계획이다. 주요 저서로는 장편 소설 ‘전상에의 아리아’가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본격적인 미르의 전설 IP 사업 다각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맺은 계약”이라며 “앞으로 미르 IP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