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제안/ 서기수 지음

 
 

[현대경제신문 안효경 기자] 이 책에서는 관리하는 자산규모만 600억원이었던 강남 부자들의 재테크 멘토 서기수 소장이 ‘손실 없는 재테크 투자법’ ‘돈이 불어나는 재테크 시스템 만들기’를 공개한다.

저금리 시대 물가상승률을 고려하면 시중은행에 예금이나 적금을 들어서는 오히려 손실을 보게 된다. 지금 우리가 투자 재테크 용어에 익숙해져야 하는 이유이다.

인구절벽이 오기 전 향후 2~3년이 부자가 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다. 투자나 재테크를 전혀 모르는 주부나 직장인들도 이 책의 ‘돈이 불어나는 재테크 시스템’을 알면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부자 되는 공식 첫 번째는 내 가정의 새는 돈을 막고 푼돈 모아 목돈 만들기이다.

1단계에서는 ‘냉장고 파먹기’, ‘봉투 생활법’, ‘우리 집 자산·부채·보험 사항 파악하는 법’ 등 새는 돈을 막는 효과적인 방법과 현재 우리 집의 재무 상태를 스스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표로 제시한다.

부자 되는 공식 두 번째는 종잣돈 만들기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통장 쪼개기’와 ‘적금 풍차 돌리기’, ‘날짜 + 000 저축’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돈 모으기 방법들을 따라 실천하다 보면 생각보다 쉽게 목돈을 모을 수 있다.

부자 되는 공식 세 번째, 돈이 불어나는 시스템을 만들려면 투자를 통해 목표수익률을 실현해야 한다.

저자는 대한민국 부자들의 투자 전략, 세계적인 부자들의 투자 방식을 공개하고, 주부도 따라 할 수 있는 손실 없는 주식투자 종목 고르는 법,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법, 펀드, ELS, ETF 등 투자상품을 분석하는 법을 알려준다.

투자를 했으면 수익을 내야 한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투자를 할 때 절대 아는 사람이나 은행직원의 말만 믿고 투자하지 마라는 것이다.

스스로 세계 경제 흐름과 금융 흐름을 파악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저자는 경제나 신문기사를 읽으면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분석하는 툴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스스로 투자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