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북/ 윤정애 지음

 
 

[현대경제신문 안효경 기자] ‘이 회사 그만둬야 하나?’ 많은 직장인이 입사와 동시에 퇴사를 생각한다. 특히 인생에서 변수가 많은 여성들의 고민이 더 깊다.

진정한 꿈을 찾기 위해 유학을 가야 하는지, 더 나은 직장을 가기 위해 대학원에 가야 하는지, 얄미운 직장상사에서 벗어날 방법은 없는지 고민이 시작된다.

거기다 임신, 육아와 맞물려 휴직까지 쓰고 나면 회사 눈치 보기 바쁘고, 복귀하니 남자동료는 먼저 진급해서 열등감에 시달린다.

아이 문제, 남편 문제, 시댁 행사까지 신경 쓰다 보면 내가 계속 회사에 다니는 게 맞는지 본격적인 고민이 시작된다.

이럴 때 이 모든 고민에 공감하며 미래지향적 해결안을 제시해주는 선배가 곁에 있다면 어떨까?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고 커리어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면 어떨까?

이 책은 여성 전문 커리어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저자의 경험과 수많은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직장에서 상대적으로 불리한 위치한 여성들이 당당하게 인정받고 커리어를 쌓아나갈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경력단절의 위기를 겪는 여성의 경력관리법은 남성과 달라야 하며, 무엇보다 장기적인 목표에 맞춰 커리어의 굴곡을 조절하는 커리어 로드맵을 그려봄으로써 오래 일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나는 회사에서 인정받고 있는가?”, “왜 나만 승진이 느린가?”, “언제까지 일할 수 있을까?” 가슴속에 이런 질문이 있다면, 이 책이 당신의 커리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