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을 좋아하는 모든 독자들이 즐길 수 있게 할 것”

<사진=탑코믹스>
<사진=탑코믹스>

탑코믹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이 전 연령층이 이용 가능한 웹툰을 대거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탑툰의 기존 인기 웹툰이 ‘시은’, ‘연애 파라미터’, ‘동거’와 같은 성인이 즐길 수 있는 로맨스 드라마 작품 위주였다면 최근에는 전 연령이 볼 수 있는 작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주제로 다양한 게임 상황을 재미있게 연출한 ‘뽈쟁이툰’을 시작으로 밀양 여중생 사건을 모티브로한 통쾌한 복수극 액션 웹툰 ‘청소부 K', 인터넷 커뮤니티를 주름 잡던 활화산 작가(글)와 ’시은‘의 금사공 작가(그림)의 콜라보 웹툰 ’편의점 샛별이‘ 등 전 연령 웹툰들이 인기 순위 상위에 랭크되고 있다.

또 공상 판타지를 장르로 독특한 세계관이 인상적인 박건후 작가의 ‘도태’는 신작 웹툰임에도 불구하고 목요일 전체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7년간 아마추어 연재를 지속한 그리폰 작가의 ‘은하’ 역시 리메이크 판으로 제작, 연재되며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은하의 경우 무료 웹툰임에도 불구하고 독자들이 스스로 유료 결제로 보게 해달라는 요청 댓글도 잇따르고 있다고 탑코믹스측은 설명했다.

김춘곤 탑툰 대표는 “앞으로도 웹툰을 좋아하는 모든 독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웹툰을 수급해 연재하는 것이 지속적인 목표”라며 “이를 토대로 해외까지 탑툰의 콘텐츠를 서비스해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