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부산지역 의원들이 8일 저축은행 관련 의혹을 제기한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를 명예훼손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부산지역 의원들은 이날 오후 4시 대검찰청에 자신들에 대한 부산저축은행 로비 연루 의혹을 제기한 박 원내대표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키로 했다고 한나라당 관계자가 전했다.

앞서 한나라당 부산지역 의원들은 공동 명의의 성명을 내고 "아무런 근거 없이 부산 한나라당 의원들의 명예를 심각히 훼손한 박지원 원내대표는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박 원내대표의 발언은) 저축은행 피해자 구제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부산 한나라당 의원들을 흠집내면서 민주당에 쏟아지는 화살을 엉뚱한 곳으로 돌리려는 정치공작"이라며 "부산저축은행이 누구의 도움으로 어느시기에 급성장했고, 이전 정권 관계자들과 어떤 친분이 있었는지는 수사과정을 통해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부산지역 의원들은 또 "더이상 이런 '치고 빠지기식의 정치술수로 국민들을 현혹시켜서는 안 된다"며 "우리는 이런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엄중히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동성명에는 김형오 김무성 정의화 서병수 안경률 허태열 김정훈 유기준 김세연 박대해 박민식 유재중 이종혁 이진복 장제원 허원제 현기환 의원 등이 참여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지난 6일 국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부산저축은행이 퇴출 저지 로비를 위해 청와대에 탄원서 두 통을 작성해 제출키로 결정했는데 이 과정에 부산지역의 한나라당 의원이 관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탄원서가 청와대의 한 인사에게 전달된 것은 어느 정도 확인이 되는데 나머지 한 통이 어떻게 됐느냐는 당 진상조사위원회에서 파악하겠다"며 "민주당은 쏟아지는 제보들을 다시 한 번 검토해 정확하지 않으면 (언론에) 말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