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창조벤처단지 입주업체도 공동 참여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 전시장 ‘2016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서 ‘만화·웹툰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공동관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선보이며 이는 국내 만화·웹툰 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고 우리 콘텐츠의 해외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68회를 맞는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은 1949년 처음 개최된 이래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국제 도서전이다. 100여개국에서 약 7천300개의 전시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4천여개의 이벤트가 열리며 다양한 전시를 통한 볼거리 외에도 세계 출판시장의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향후 전망을 예측할 수 있는 행사다.

한국공동관에서는 참가 업체별 콘텐츠 도서 전시 및 체험을 통해 비즈니스 상담까지 진행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상담회’를 비롯해 한국만화 콘퍼런스 ‘LOOK AT’, ‘닥터 프로스트’ 이종범 작가의 시연회 등 국내 만화·웹툰 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올해 한국공동관에는 문화창조벤처단지 입주업체도 공동으로 참여한다. 최근 콘텐츠 전체로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의 행보에 발맞춰 그리드잇, 문화공작소 상상마루, 탑모델시스터즈, 통합예술교육 꿈예터, 아이포트폴리오가 수출상담회에 참가해 한국 콘텐츠의 다양성과 발전 가능성을 유럽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