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리따움>
<사진=아리따움>

[현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건조해지는 가을철, 말 못할 피부 고민이 있다면 셀프 측정이 가능한 스킨 솔류션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아리따움은 피부 고민을 셀프로 측정하고 카운셀링까지 받을 수 있는 고객 체험 서비스 ‘스킨 솔루션’을 새롭게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아모레퍼시픽의 노하우를 통해 자체 개발한 피부 측정 솔루션으로 피부, 두피&헤어, 컬러&메이크업, 피부체질, 남성피부 총 다섯 가지 고민에 대해 셀프로 측정 후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수분, 유분, 탄력, 색소침착, 주름, 피부결, 각질, 민감, 피지까지 9가지 피부 고민을 측정해 개인 맞춤 제품 큐레이션까지 가능한 국내 로드샵 최초 제공 서비스다.

5초 만에 측정하고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측정을 완료하면 9가지 피부 고민을 ‘아리따움 피부지수’로 점수화한 측정 결과와 이에 따른 맞춤 솔루션·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 추천도 받을 수 있다.

스킨 솔루션은 두피헤어 측정용도 따로 있고, 자체 UV 소독 기능으로 살균을 실시해 여러 사람들이 청결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아리따움 관계자는 “일교차가 심해지는 날씨에는 건조함과 트러블 등 피부 고민이 더욱 늘어나는데, 이럴 때 일수록 정확한 피부 상태를 측정해 적절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킨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본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알고 올바른 제품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스킨 솔루션을 직접 체험한 한 고객은 “측정 방법이 매우 간단해 현재의 피부 상태를 쉽게 알 수 있었다”며 “단순한 피부측정이 아니라 내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까지 똑똑하게 추천해줘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스킨 솔루션’ 서비스는 현재 전국 아리따움 50개 직영 매장에서 운영 중이며 내년 말까지 아리따움의 전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