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프로세스 테크놀러지 앤드 패키징社 인수

 
 

[현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한국콜마가 북미 최대 화장품∙미용용품 소싱 전문기업인 웜저와 공동투자해 미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

한국콜마는 19일 미국 화장품 ODM회사인 프로세스 테크놀러지 앤드 패키징사(Process Technologies and Packaging, LLC: 이하 PTP)를 웜저와 공동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가 51%, 웜저가 49% 지분을 소유한다. 한국콜마는 연구개발과 생산부문을, 웜저는 영업과 마케팅부문을 담당한다.

연구개발 중심의 한국콜마가 북미 최대 화장품∙미용용품 소싱 전문기업인 웜저의 네트워크를 활용하게 되면 미국 화장품 시장 확대 전략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1993년에 설립된 PTP는 미국 펜실베니아주 올리펀트에 위치한 화장품 ODM 회사로 로레알, 코티, 시세이도 등 글로벌 Top 10 화장품 회사를 거래처로 두고 있다. 이번 한국콜마와 웜저의 PTP인수는 코스모그룹 USA가 인수 자문을 맡았다.

1950년대에 설립된 윔저사는 화장품 콘셉트와 패키지 디자인, 조달, 보관, 배송에 이르기까지 화장품·미용용품 공급과 관련된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 중국 상하이, 영국 런던에 지사가 있으며, 로레알, 시세이도 등 유명 글로벌 화장품 기업과 거래하고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PTP사의 인수를 통해 북미 및 남미 시장개척을 위한 본격적인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며 “한국콜마의 우수한 기술력과 생산 노하우를 PTP에 접목해 북미와 남미 지역에서 거래처와 매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PTP는 색조 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여기에 한국콜마의 기초화장품 기술력이 결합되면 화장품 전 분야에 걸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