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바 ‘HW-K950’로 유럽 시장 공략

BMF(Bottom-Mounted Freezer) 타입의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 <사진=삼성전자>
BMF(Bottom-Mounted Freezer) 타입의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삼성전자가 ‘IFA 2016’에서 최첨단 입체음향 솔루션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적용한 사운드바 ‘HW-K950’를 선보이며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가 돌비와 협력해 만든 첫 번째 사운드바 ‘HW-K950’은 본체, 서브우퍼, 후면 스피커에 내장된 총 15개의 스피커로 완벽한 5.1.4 채널을 구현해 전후좌우상하 전방위로 흐르는 입체 음향을 제공한다.

‘HW-K950’은 천정까지 소리를 내보내는 업파이어링(Up-firing) 기술이 적용돼 소비자들은 마치 영화관에 온 거처럼 헬리콥터가 머리 위를 지나가는 소리나 화살이 방 안을 가로지르는 소리 등 생동감 넘치고 풍성한 사운드를 집 안에서 즐길 수 있다.

‘HW-K950’은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하며,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전화나 알람 등의 방해를 받지 않고 끊김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사운드바 ‘HW-K950’ 유럽 출시와 함께 전용 앱인 ‘삼성 멀티룸’을 새롭게 선보이며 더욱 편리하게 입체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새롭게 출시한 ‘삼성 멀티룸’ 앱은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보다 더욱 심플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원하는 음악을 쉽고 빠르게 찾아서 즐길 수 있다.

화면 상단에 바 형태로 보이는 저장된 음악이나 가입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등을 선택하면 바로 화면 하단에 있는 미니 플레이어를 통해 조작할 수 있다.

한편 ‘HW-K950’ 사운드바는 올 초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첫 선을 보인 후 각종 IT 전문 리뷰 매체로부터 ‘CES 최고 제품’과 ‘에디터스 초이스’ 등에 선정됐다.

영국 AV 리뷰 매거진인 ‘홈 시네마 초이스’는 “훌륭한 기초 성능과 더불어 돌비 애트모스와 3D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은 굉장히 뛰어났고, 단 3개의 사운드 시스템만으로 진정한 3차원 입체 음향 효과를 제공했다”며 성능과 디자인 평가 항목에서 5점 만점을 부여하며 극찬했다.

채주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AV 사업팀장은 “‘HW-K950’ 사운드바를 통해 유럽 소비자들에게도 최상의 청각적 경험을 선사하겠다”며 “삼성 퀀텀닷 SUHD TV의 뛰어난 화질,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우수한 콘텐츠와 함께 입체감 있는 소리를 전달하는 사운드바까지 더해 전에 없던 차세대 4K 토탈 홈 엔터테인먼트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상반기 기준 24.7%의 점유율로(금액 기준)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이번 ‘IFA 2016’에서 ‘HW-K950’ 사운드바와 함께 퀀텀닷 SUHD TV와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을 대대적으로 전시하며 4K 토탈 홈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