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지속성장할 것인가/ 클라우드나인/ 홍하상 지음

가장 최근인 2016년 2분기 기준 한국 경제성장률은 3개 분기 연속 0%를 기록하며 성장 절벽 상태에 직면해 있다.

문제는 성장 절벽이 단기가 아니라 장기적이고 또 그 끝을 알 수 없다는 것이다. 경제 전문가들은 앞다투어 유례없이 혹독하고 긴 겨울이 올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어디 그뿐인가. 우리는 세계 경제를 이끌며 승승장구하며 영원할 것만 같았던 기업들이 하루아침에 무너져 버리는 것을 눈앞에서 수시로 보고 있다. 기업이 100년을 간다는 것이 참으로 어려운 세상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앞으로 다가오는 장기 불황에서 죽지 않고 살아남을 방법은 없을까? 그리고 그 불황을 비켜가며 지속성장을 할 수는 없을까? 이 책은 그 절박한 답을 교토식 상법과 세계 1위 강소기업에서 그 해법을 찾아보고 있다.

 

 
 

돈 버는 부동산에는 공식이 있다/출판사예문/민경남 지음

이 책은 현직 부동산 펀드매니저가 각종 금융기법을 부동산 투자에 적용하여 리스크와 수익률을 판단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내 연봉에 맞는 투자규모, 재무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위기에 대처하는 법, 매매와 전세에 대한 고민 해결, 대출 잘 받는 법, 대환을 검토하는 명확한 기준, 좋은 물건을 사고 제대로 파는 법 등 ‘부동산 투자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설명한다.

부동산 투자를 고려하고 있거나 투자 중이라면 반드시 일독을 권한다.

 

 

 
 

최고의 유산/ 토트/ 중앙일보 강남통신 팀 지음

한번쯤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은 명사 25인을 기자들이 직접 만났다. 데니스 홍, 강지원, 김영란, 최재천 등등 뒤따르는 직함이 없어도 누구나 알 만한 성공한 명사들이다.

하지만 우리가 그들을 만나고 싶은 이유는 그들이 돈이나 명예로 표상되는 사회적 성공을 거둬서가 아니라 내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진정한 행복과 가치를 아는, 멘토로 삼고 싶은 선배 부모들이기 때문이다.

이들은 선대로부터 물려받은 정신적 유산을 토대로 성공과 행복의 기반을 마련하고, 나아가 그 유산을 다음 세대로 전해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편집된 스토리가 아닌 생생한 육성으로 전해지는 진솔한 담화는 내 아이를 행복하고 가치 있는 삶을 살게 하고 싶은 부모들에게 아주 가까이 다가와 긴 여운을 남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