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 김기완, 차영미 지음

 
 

[현대경제신문 안효경 기자]마케팅 수업 한 번 안 듣고도 불황에 상관없이 무조건 팔고, 마케팅 이론 하나 모르고도 대박 상품을 터뜨리는 마케팅 고수들이 고백하는 성공비결이 있다.

그들은 쏟아지는 마케팅 이슈들에 긴장할 필요도 없고, 복잡한 마케팅 이론과 용어를 달달 외울 필요도 없다고 말한다. 다만 몇 가지 필수지식만 확실히 알고 적재적소에 제대로 써먹을 수 있다면 마케팅 고수의 길은 멀지 않다고 이구동성으로 강조한다.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며, 그보다 우선하는 것은 실전에서의 응용력이라는 것이다. 그런데 마케팅을 꽤나 공부한 전문가조차도 마케팅 원론을 실전에 응용하는 것을 너무나 어려워한다.

고객의 입맛은 하루가 다르게 까다로워지고 있고 시장 환경은 급변하고 있어서 대응하기 쉽지 않다고 말한다. 반면에 이제 막 마케팅 공부를 시작한 대학생이나 사업가, 마케팅 입문자들은 전혀 다른 고민을 토로한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SERI.org의 대표 마케팅 포럼을 운영하며 기업에서 마케팅을 제대로 적용시키고 있는 김기완, 차영미 저자가 이 책을 펴냈다.

이 책은 마케팅의 기본을 확실히 잡을 수 있도록 23가지 필수지식을 꼽아 직장생활, 승진, 연애 등 실생활에 적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마케팅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이해하기 어려운 마케팅믹스, 환경분석, 고객 유지 방법 등을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연애 이야기에 빗대어 설명한다.

이 책은 그동안 수많은 마케팅 개론서를 쌓아두고도 별다른 실속을 챙길 수 없었던 독자들을 위해 마케팅 이론과 응용 방법을 한 번에 보여주는 최고의 지침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