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레미디어/신관수 지음

 
 

 

 

 

 

 

 

 

 

 

 

 

 

 

 

 

 

[현대경제신문 안효경 기자] ‘좋은 펀드 나쁜 펀드’는 펀드투자를 잘해서 수익을 내는, 한마디로 돈이 되는 펀드를 고르고 관리하는 방법을 다룬다.

모르고 시작하려니 겁부터 나는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왜 지금 당장 펀드투자를 시작해야 하는지, 좋은 펀드의 기준은 무엇인지, 좋은 펀드를 어떻게 관리해야 수익이 나는지에 대한 저자의 노하우를 집약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펀드투자를 시작할 때, 실제로 투자를 진행할 때, 수익이 나지 않을 때 부딪치는 어려움을 정리하고 사례별로 투자방법 및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무책임하게 재테크 원칙만을 나열하는 것이 아닌 과거수익률을 분석하고, 예상 투자수익률을 계산하며, 실제 사례를 다양하게 제시해 설명한다.

예를 들어 좋은 펀드를 찾기 위한 체크리스트인 투자자산 및 유형·운용규모·운용기간·변동성 및 성과지표·수익률을 어디에서 봐야 하며, 한꺼번에 비교하기 위해서는 어떤 곳을 이용하면 좋은지,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까지 설명한다.

저자는 우리투자증권, SK증권 등에서 근무한 경력과 10년 이상 고객들을 상담해온 재테크 노하우,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강의한 경험을 바탕으로 재테크 전략을 알기 쉽게 정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