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코스맥스는 글로벌 스킨케어 전문기업 네리움인터내셔널과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신제품 개발과 공급, 연구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는 글로벌 스킨케어 전문기업 네리움인터내셔널과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신제품 개발과 공급, 연구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코스맥스>

[현대경제신문 박호민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회사인 코스맥스가 글로벌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스맥스는 글로벌 스킨케어 전문기업 네리움인터내셔널(Nerium International)과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신제품 개발과 공급, 연구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네리움인터내셔널(이하 네리움)은 2011년 창립된 회사로 미국 텍사스에 본사를 두고 있다. 연간 5억 달러의 매출, 직원 수 500여명에 달하는 글로벌 관계마케팅(직접 판매) 기업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코스맥스는 네리움과 새로운 원료 및 제품 개발을 추진하며, 네리움이 이미 진출해있는 미국, 한국뿐만 아니라 향후 진출 예정인 일본, 홍콩, 호주 등지에서 제품 공급을 추진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외에도 글로벌 상호 협력 기반 확대, 신제품·신원료 제휴 시스템 구축, 자회사간 정보교환 및 교류 등 다양한 부문에서 각 사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활용하는 윈-윈(Win-Win)전략 관계로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코스맥스는 향후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원료를 적용한 네리움의 나이트크림, 데이크림, 바디펌과 스킨케어 전반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코스맥스는 향후 5년간 총 2천억원 정도의 매출이 한국, 중국, 미국 법인 등을 통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는 고객사와의 동반성장이라는 우리의 기업 이념이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며 “다양한 협력 관계 강화를 통해 네리움의 성공적 신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