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최은희 지음

 
 

 

 

 

 

 

 

 

 

 

 

 

 

 

 

 

 

[현대경제신문 안효경 기자] 비싼 미디어 광고비를 지불하지 않고 우리 회사의 상품을 알릴 수는 없을까?

여기 오롯이 14년간 1만 명의 여성들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해 온 온라인 & 소셜 마케팅 팀장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은 책에 그 해답이 있다.

적은 마케팅 예산으로 기대 이상의 마케팅 효과를 얻기 위해 저자는 마케팅 DNA를 갖고 있는 여성들, 새로운 소비자 마케터인 마켓슈머 활용법을 제시한다.

입소문의 주역이자 매출의 70% 이상을 좌우하는 소비 파워의 주인공인 여성을 우군으로 한 여성 소셜 마케팅으로 광고비는 전혀 안 들면서 효과 만점인 마케팅 노하우를 낱낱이 공개한다.

물론 인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자답게 각종 소셜 미디어 서비스나 검색 광고, 블로그, 키워드 마케팅 활용 팁도 공개하지만 어디까지나 메인은 여성이다.

여성 소비자 그룹을 어떻게 참여시키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지 가장 비중 있게 다루며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직접 해본 마케터로서 철저하게 실제 사례 위주로 실전 노트도 곁들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은 소셜 미디어를 온드, 언드, 페이드 미디어로 이론적으로 구분하면서 여성 소셜 마케팅 프로젝트를 8단계로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자신감 있게 기획하고 액션플랜을 짜는 법을 짜임새 있게 소개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