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오픈한 탐앤탐스와 방우마이의 첫 번째 협업 매장 ‘쓰난공관’점. <사진=탐앤탐스>
지난 22일 오픈한 탐앤탐스와 방우마이의 첫 번째 협업 매장 ‘쓰난공관’점. <사진=탐앤탐스>

[현대경제신문 최홍기 기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중국 쇼핑 검색 포털사이트 ‘B5M.com’과 손잡고 중국 상해에 첫 번째 협업매장 ‘쓰난공관’점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오픈 행사에는 김도균 탐앤탐스 대표와 방우마이의 윤여걸 대표, 한석희 주 상해 총영사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쓰난공관점은 4층 규모, 총 면적 560㎡다.

1층은 탐앤탐스, 2층과 3층은 탐앤탐스 매장과 한국과 일본의 인기 브랜드를 쇼룸 형태로 구성한 체험관, 4층은 VIP 회원 전용 라운지로 운영된다.

탐앤탐스는 3인 이상의 단체 고객을 위해 넓은 좌석을 배치하고 비즈니스룸을 조성했다.

또 커피를 비롯해 탐앤탐스 대표 인기 메뉴인 프레즐, 허니버터브레드 등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픈바를 설치했다.

국내에서 판매 중인 탐앤탐스의 메뉴를 그대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상해 쓰난공관점 단독으로 ‘녹차초코라떼’를 선보이고 있다.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는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전반에 부는 한류 열풍 덕에 한국의 커피 문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몸소 느끼고 있다”며 “쓰난공관점은 중국 현지인과 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소에 자리한 만큼 탐앤탐스만의 특화된 메뉴를 앞세워 한국의 우수한 커피 문화를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