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성·동력성능 최적화…안전·편의사양 대거 적용

기아자동차의 더 뉴 모하비.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의 더 뉴 모하비. <사진=기아자동차>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기아자동차가 보다 진보한 SUV ‘더 뉴 모하비’를 출시했다.

기아차는 1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더 뉴 모하비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더 뉴 모하비는 후륜구동 기반 프레임바디 방식을 채택한 정통 SUV다.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고 실용영역 주행성능을 강화한 V6 S2 3.0 디젤 엔진이 새롭게 탑재됐다.

국산 SUV 중 유일하게 탑재된 이 엔진은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최적화된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f·m의 세계 정상급 동력성능을 자랑하며 복합연비 10.7Km/ℓ(2WD)의 공인연비를 달성했다.

기아차는 또 기존 모하비에서 승차감과 주행안정감을 대폭 개선해 한 차원 높은 정숙성을 추구했다.

절대적인 위엄을 뜻하는 ‘스트롱 디그니티(Strong Dignity)’를 디자인 콘셉트로 기존 모하비의 웅장한 디자인에 강인함과 고급감을 더해 최고급 SUV의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도심과 오프로드 등 다양한 주행 환경을 고려해 응답성과 동력성능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1천500rpm영역의 저중속 토크를 기존 46kgf·m에서 57.1kgf·m로 24.1% 높이고 80km/h에서 120km/h로 속도가 올라가는데 걸리는 시간을 기존 26.4초에서 20.8초로 단축됐다.

이밖에 차선 변경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후측방 경보시스템(BSD)과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 이탈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주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앞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하여 추돌 위험시 경보 안내를 해주는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야간 주행시 주변 환경에 따라 상향등을 자동으로 조작해주는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 첨단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더 뉴 모하비의 가격은 최저 4천25만원에서 최고 4천680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 뉴 모하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급 SUV를 만들겠다는 기아차의 자부심이 담겨 있는 모델”이라며 “주행성능과 승차감, 디자인 등 모든 측면에서 다시 한 번 진보한 더 뉴 모하비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