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회장 겸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에 리차드 힐(Richard Hill) 현 금융지주 회장 겸 은행장이 연임됐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5일 이사회를 열고 오는 17일자로 3년 임기의 은행장에 재선임했다. 또한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도 이날 이사회에서 리차드 힐 현 대표이사 회장을 재선임했다. 이로써 리차드 힐 행장은 오는 17일부터 3년 동안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과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을 다시 한 번 겸임하게 된다.

리차드 힐 행장은 지난 2008년 1월 당시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 CFO 및 전략담당 부행장으로 한국 근무를 시작해 2009년 6월 30일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의 설립과 함께 금융지주 부사장을 겸임했다. 또 같은 해 12월 17일자로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표이사 겸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장으로 취임했다.

리차드 힐 행장은 이번 연임 결정에 대해 “이번 이사회 재선임을 통해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6500여 임직원의 헌신과 열정에 대해 큰 자긍심을 느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기치 아래 도전적인 경제환경을 극복하면서 앞으로의 3년을 밝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힐 행장은 “한국에서 10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스탠다드차타드는 국내 금융업계 최대의 외국인 직접 투자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오랜 경험과 역사, 70여 개국에 걸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의 교역 및 투자가 급증하고 있는 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동지역에서 한국의 기업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힐 행장은 또 “스탠다드차타드는 소매금융 고객들에게도 상품과 서비스 부문에서 새로운 선택의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뱅킹 분야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