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디자인 인정 받아 산자부 선정 생활운송기기 부문 굿디자인 마크 획득

2015 굿디자인 상품에 선정된 '티볼리'
2015 굿디자인 상품에 선정된 '티볼리'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쌍용자동차는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티볼리가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 받아 2015 굿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Good Design)은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생활운송기기 부문 2015 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한 티볼리는 ‘My 1st SUV’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디자인 전반에 젊고 패기 넘치는 강인함(Robust)의 미학을 구현했다.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인 ‘Nature-born 3Motion’의 본격적인 출발점으로 평가된다. 리드미컬 모션(Rhythmical Motion)을 모티브로 어번 다이내믹(Urban Dynamic) 스타일을 성공적으로 표현한 점을 인정 받았다.

쌍용차는 티볼리의 디자인 우수성이 대외적으로 공인 받음으로써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둔 티볼리 롱보디 버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티볼리는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15년 KNCAP(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총점 91.9점(100점 만점)으로 안전도 최고 등급을 획득해 2015 올해의 안전한 차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인간공학 디자인상’에서 세미버킷시트에 적용된 인체공학디자인 기술을 인정 받아 그랑프리를, 우수한 효율성과 친환경성으로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자부가 공동주최하는 ‘에너지위너상’ CO₂저감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의 터키판인 오토쇼(Auto Show)가 주최하는 ‘더 골든 스티어링 어워즈 2015’에서 ‘올해의 소형차·크로스오버’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시장에서도 뛰어난 상품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