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서정 CJ CGV 대표(오른쪽)와 증마오쥔 완다시네마 CEO가 협약 체결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 CGV>
지난 24일 서정 CJ CGV 대표(오른쪽)와 증마오쥔 완다시네마 CEO가 협약 체결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 CGV>

[현대경제신문 최홍기 기자] CJ CGV가 완다시네마와 손잡았다.

CJ CGV는 완다시네마와 서울 상암동 CGV 본사에서 4DX와 스크린X 확산을 포함한 광범위한 협력을 주 내용으로 하는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완다시네마는 중국에 최대 100개의 4DX 상영관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또 스크린X 역시 내년 초까지 상해, 광주 등 중국 내 주요 도시에 위치한 완다시네마 플래그십 극장 7곳에 상영관을 추가 설치한다.

이밖에도 두 회사는 완다가 제작하는 영화의 4DX, 스크린X 버전 제작도 확대할 계획이다.

특별관 설치와 더불어 콘텐츠 협력도 꾀한다.

양측은 올해 중국 블록버스터 영화인 ‘Mojin: The Lost Legend(이하 ‘모진 더 로스트 레전드’)'를 4DX와 스크린X 버전으로 제작한다.

‘모진 더 로스트 레전드’는 국내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서기, 천쿤, 안젤라베이비 주연 어드벤처 액션물로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작품이다.

CGV는 양국 극장 사업자들간의 긴밀한 협력으로 아시아 영화 시장이 한층 성장하는 것은 물론 세계 영화 산업 지형에도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완다 시네마 증마오쥔 CEO는 “최근 글로벌 시장으로 빠른 확산을 하고 있는 4DX, 스크린X 는 관객들에게 새로운 영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특화관으로서 이미 중국 관객들에게도 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CGV와 완다가 중국의 영화시장에서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서정 CJ CGV 대표는 “중국 영화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감안할 때 완다와의 파트너십은 CJ CGV의 특별관 확산과 지속 성장에 정점을 찍는 큰 사건”이라며 “단순히 CJ CGV와 완다 간의 협력을 넘어 세계 영화 산업의 주도권을 아시아로 옮기는 데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