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고등교육 전략 모색

 
 

[현대경제신문 박준영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가 급변하는 미래 고등교육에 대한 전략을 모색하고자 ‘제 2회 미래고등교육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래고등교육 정기 세미나는 국내외 혁신 교육 프로그램을 살펴봄으로써 미래 교육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자 기획됐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시민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경희대학교 법과대학 401호 국제회의실에서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이날 정지훈 미래고등교육연구소 소장은 ‘2015년 온·오프라인 고등교육 이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장대익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교수는 ‘대학의 혁신’을 주제로 발표한다. 장 교수는 2009년 신설된 서울대의 자유전공학부의 신설과 운영 사례를 기반으로 미래 시민·미래 고등교육을 위한 학문적 융합과 실험적 교육 시도를 설명한다.

변미리 서울연구원 미래연구센터장은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미래연구와 시민의 미래 준비 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정지훈 소장은 “고등교육에서의 미래시민 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을 논의함으로써 미래 대응 전략에 대한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세미나 촬영 분을 영상 자료화 해 경희대 구성원뿐만 아니라 외부와도 지속적인 정보를 공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미나 관련 자세한 사항이나 참가 신청은 미래고등교육연구소 홈페이지(http://bit.ly/1PLjyl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미래고등교육연구소(02)3299-1312로 하면 된다.

한편 미래고등교육연구소는 미래고등교육 조사·분석·공유 및 연구를 통해 미래대학 추진을 위한 거시적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또 경희의 세계적 온라인 활동에 대한 이론을 구축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