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현대경제신문 이한별 기자] 카카오는 대리운전 서비스 ‘카카오드라이버 프로젝트(이하 카카오드라이버)’로 신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는 이날 민주노총서비스연맹 전국대리운전노동조합, 한국노총 대리운전노동조합, 한국대리운전협동조합, 전국대리기사협회, 전국대리기사총연합회 등 5개 대리운전 기사 단체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대리운전 기사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공정한 경쟁을 위해 카카오드라이버가 갖춰야 할 정책 및 서비스 구조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향후 카카오는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과 정책을 만들기 위해 대리운전 기사뿐 아니라 서비스 이용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드라이버는 내년 상반기 중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서비스 구조 등 세부 사항은 서비스 출시 시점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정주환 카카오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은 “내부의 깊이있는 논의 결과 카카오가 지닌 모바일 DNA와 카카오택시의 성공 경험으로 누구나 만족할만한 변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카카오드라이버를 준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정 부사장은 이어 “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 가능한 모든 편의와 가치를 대리운전 서비스 이용자와 기사 모두가 누릴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