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병 위한 특별 채용 전형 마련, 전방 주요 지역서 현지 면접 진행 예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0월 1일부터 대통령 특별 휴가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56만명 군장병에게 ‘오늘의 커피’(톨 사이즈)를 무료로 제공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0월 1일부터 대통령 특별 휴가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56만명 군장병에게 ‘오늘의 커피’(톨 사이즈)를 무료로 제공한다.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10월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군장병들을 위한 특별 선물을 마련하고 전역 예정인 군장병 채용 지원에 앞장선다.

스타벅스 측은 현역 군장병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서 10월 1일부터 대통령 특별 휴가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56만명 군장병에게 ‘오늘의 커피’(톨 사이즈)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내달 1일부터 2016년 9월 30일까지 특별휴가증과 부대에서 제공받은 쿠폰을 매장에서 제시하면 즉시 증정한다.

이어 다음달 1일부터 열흘간 진행하는 전국 단위의 바리스타 공개 채용에 군장병 특별 전형을 마련해 전역 장병들의 취업과 사회 진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군장병 특별 전형에는 올 12월 31일까지 전역 예정인 군장병과 함께 군필자도 지원 가능하며, 서류 전형과 인적성 검사에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현역 군장병 편의를 위해서 전방 주요 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현지 면접과 커피세미나도 준비할 예정이다. 최종 면접 합격자는 전역 후까지 입사 유예를 받는다.

군장병 특별 전형을 포함한 바리스타 공개 채용 지원자는10월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http://job.shinsegae.com)를 방문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10월 28일 개별 안내 예정이며 바리스타 교육 이수 후 매장으로 발령 받게 된다.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게 되는 신입 바리스타는 입사 후 체계적인 교육과 내부 선발 과정을 거치며 부점장, 점장으로 승격해 매장을 총괄 관리하는 리더로 성장하게 된다.

아울러 커피전문가 양성을 위한 커피마스터 프로그램을 비롯해, 커피기기, 서비스, 외국어 등 개인 역량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특히 매년 선발되는 우수 인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글로벌 커피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커피 농가 및 본사 방문 등 다양한 국가의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