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6~12일 전점 선봬…‘야간 쇼핑족’ 모바일 전용 ‘쿠폰’ 발행
새우 원형 살린 ‘왕새우 튀김’, ‘옛날 통닭’, ‘꼬치’등 인기 야식
야식과 함께 즐길 ‘세계인기수입맥주’ 26종 균일가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이달 6~12일 전점에서 '야식 대전'을 진행한다. 야식 대전 대표 품목의 하나로 선보이는 속이 꽉찬 왕새우 튀김은 '6개/1팩'을 6천900원에 판매한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이달 6~12일 전점에서 '야식 대전'을 진행한다. 야식 대전 대표 품목의 하나로 선보이는 속이 꽉찬 왕새우 튀김은 '6개/1팩'을 6천900원에 판매한다. <사진=롯데마트>

[현대경제신문 최홍기 기자] 롯데마트가 장마 뒤 찾아온 열대야를 맞아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전점에서 다양한 야식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야식 대전’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가공 없이 새우 원형을 그대로 튀겨 식감을 개선한 ‘속이 꽉찬 왕새우 튀김(6개/1팩)’을 6천900원에 판매한다. 생닭을 통째로 튀긴 ‘옛날 통닭(1마리)’은 6천800원에 선보인다.

또 간편히 즐길 수 잇는 ‘퓨전닭떡꼬치’, ‘파닭꼬치’, ‘순살꼬치’ 등 ‘꼬치’ 5종을 1개 1천600원 균일가에 선보인다.

더불어 더위를 달래줄 ‘수입 맥주’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아사히’, ‘산토리’, ‘산미구엘’, ‘기네스’ 등 세계 인기맥주 26종을 4개 9천600원에 판매하는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자료=롯데마트>
<자료=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이 같이 ‘야식 대전’을 진행하는 이유는 무더운 낮 시간을 피해 저녁 시간대에 활동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열대야로 잠못드는 ‘올빼미족’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롯데마트가 올해 하절기와 동절기의 시간대별 매출을 살펴본 결과 하절기(6~7월)의 오후 9시 이후 매출구성비는 18.7%로, 동절기(12~2월)보다 6.1%포인트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롯데마트는 ‘야간 쇼핑족’을 겨냥해 4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을 할인해 주는 모바일 전용 ‘신데렐라 쿠폰’을 매일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롯데마트몰’ 모바일 앱에서 발행한다. 당일발급, 당일사용 기준이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장마가 지나간 뒤 7월 말부터 전국적으로 ‘열대야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열대야에 잠못드는 고객을 위해 8월 한달간 매주 다양한 야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