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선·국내선 왕복 항공권 등 증정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대한항공은 8월부터 12월까지 셀프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해 출국하는 스카이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국제선·국내선 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스마트 체크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스마트 체크인이란 공항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수속을 받지 않고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공항에 설치된 무인 탑승수속 기기(키오스크)를 이용해 승객 스스로 탑승수속을 마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복잡한 공항 현장에서 불필요한 대기 시간 등을 줄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대한항공 항공편 이용 시 웹과 모바일, 키오스크를 통해 탑승수속을 완료한 스카이패스 회원은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대한항공은 매월 추첨을 통해 국내선 왕복 항공권 1매, 여권지갑, 영화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중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 최다 이용 승객 5명에게는 유럽, 동남아, 일본 국제선 왕복 항공권의 혜택도 제공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승객들이 스마트 체크인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마트 체크인 이용 승객 확대로 여름 휴가 및 추석 연휴 등 성수기 공항 현장의 혼잡함도 다소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의 이벤트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