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프린팅 등 다양한 모바일 프린팅 기능

삼성전자의 컬러 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 C430·C480 시리즈.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컬러 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 C430·C480 시리즈.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이한별 기자] 삼성전자는 고품질 출력은 물론 모바일 프린팅을 지원하는 컬러 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 ‘C430·C48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프린터와 복합기 선택 시 설치와 기기관리의 편리성을 우선순위로 꼽는 개인과 소규모 사업자를 대상으로 개발됐다. USB 연결이나 CD 드라이버 없이도 설치가 가능하다. NFC·모바일 프린팅·클라우드 프린팅 등을 활용한 모바일 프린팅 기능도 탑재했다.

NFC 기능을 사용하면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나 와이파이 설정 등 복잡한 준비 과정 없이 이미지·문서·이메일 등을 바로 출력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에 ‘삼성 모바일 프린팅 앱’을 설치하면 PDF 등의 문서와 SNS 콘텐츠 등을 출력할 수 있다. 복합기에서 스캔한 문서를 스마트폰에 바로 저장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팩스를 전송 할 수도 있다.

클라우드 프린팅 기능도 지원해 사용자가 프린터와 멀리 떨어진 곳에 있더라도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콘텐츠를 출력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C430·C480 시리즈에 독보적인 컬러 보정 기술인 ReCP(Rendering Engine for Clean Page)와 중합 토너를 적용해 부드러운 선 처리와 선명하고 반짝이는 컬러를 구현했다.

또 최대 800 MHz(mega Hertz, 메가헤르츠) CPU를 탑재해 고품질 출력 등 다양한 문서에 대한 빠른 인쇄를 제공한다.

중고속기 제품에만 있던 ‘스캔 파일 이메일로 바로 보내기’ 기능도 추가했다.

송성원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전무는 “비용에 민감한 소규모 사업자도 C430·C480 시리즈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우수한 품질의 출력과 다양한 모바일 기능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430·C480 시리즈는 인쇄·복사·스캔·팩스 등 기능에 따라 총 5종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