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 입력창에서 '샵(#)'을 눌러 검색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모습이다. <사진=다음카카오>
카카오톡 대화 입력창에서 '샵(#)'을 눌러 검색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모습이다. <사진=다음카카오>

[현대경제신문 이한별 기자]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 '샵(#)'검색 기능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톡 샵검색은 이용자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하다 궁금한 점을 바로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톡 대화 입력창의 ‘#(샵)’ 버튼을 누르면 검색창으로 전환되고 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서는 채팅방에 검색 결과를 공유할 수 있다.

또 검색 결과를 옆으로 밀어 넘길 수 있는 카드 형태로 제시해 빠르게 정보를 탐색할 수 있다.

이상호 다음카카오 검색 팀장은 “카카오검색은 다음카카오의 합병 시너지이자 새로운 도약”이라며 “이용자들이 하루에 수십 번씩 이용하는 카카오톡에서 가장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창희 다음카카오 카카오톡 팀장은 “카카오톡은 단순한 메신저를 넘어 게임과 콘텐츠, 커머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를 연결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며 “이용자의 삶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새로운 모바일 검색 브랜드인 카카오검색도 출시했다. 카카오검색은 카카오톡 샵검색과 채널, 다음 모바일 앱과 웹(m.daum.net) 등 다음카카오 모바일 서비스에 활용되는 새로운 검색 서비스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